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 의료칼럼 ]코 성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은?

[메디컬투데이=고동현 기자]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전반적인 이목구비 밸런스를 맞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얼굴 입체감을 완성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하므로 코 높이를 조정하거나 모양을 개선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하기도 한다.


무조건 높이만 높이거나 유행하는 형태만 추구하면 첫 수술이 실패할 수 있다. 개인마다 잘 어울리는 코 모양과 높이에 차이가 있으며 조직 상태 역시 개인차가 크므로 정밀 진료를 통해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한 후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코 성형은 개인마다 다른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해야 한다. 타고난 코 높이와 전체적인 모양, 휘어진 정도 등을 파악해 수술하게 되는데, 얼굴형과 미간, 입술 라인 등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하는 게 중요하다.

코의 이상적인 모양과 비율을 완성하기 위한 소재는 피부 특성, 선호도 등에 따라 상이하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면서 안전성 높은 재료를 찾아야 한다. 각 재료마다 장단점이 다 있어 사전에 충분히 파악한 후 활용하는 게 좋다.

보통 코 성형 시 콧대는 실리콘을 사용하고 코끝은 자가연골을 사용하는 편인데, 이 외에도 자가진피 등에 여러 재료를 활용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재료 중 수술 진행 방식과 개인에 따라서 체내에 거부 반응이 적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완성할 수 있도록 적합한 재료를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


사후관리도 중요한 부분이다. 코 성형 후 안정적인 상태로 회복하려면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따라서 원내에 체계적인 관리 프로그램이 있어 빠르게 부기와 흉터 등을 케어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인천 타미성형외과 김종찬 원장은 “코 성형은 첫 수술로 끝내야 한다. 코 성형수술은 눈 성형에 비해 난이도가 높아 조금만 잘못해도 재수술의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코 성형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한 후 결정해야 한다. 또한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회복하고 수술 후 진료를 통해 상태를 체크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기사자세히보기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79258595352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