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의료칼럼]칼귀·돌출귀 등…성형수술로 개선할 때 체크포인트

성형수술은 외모 관리는 물론 자신감 상승 등 여러 부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눈, 코, 입술 라인은 물론 얼굴형, 바디라인 외 여러 부분을 모두 개선하고자 성형수술을 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는 귀 성형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귀 성형은 말 그대로 귀 모양을 개선하는 수술 방법으로, 타고난 귀가 뾰족한 칼귀거나 너무 튀어나온 돌출귀인 경우, 귓볼이 갈라진 경우 등 다양한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귀 성형은 다양한 선천적 변형을 고려한 후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한다. 이에 타고난 모양, 기형 등을 확인하고 귀 조직 상태를 파악한 후 개별적으로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계획해 일대일 맞춤으로 진행하는 게 좋다.

특히 해부학적 지식을 가진 숙련의를 찾아 수술을 계획해야 한다. 귀는 귓볼 외의 부위가 연골, 연골을 덮은 얇은 조직으로만 이루어져 있고 형태가 복잡해 세심하게 디자인해야 한다. 또한 타고난 형태에 따라 개선해야 할 방향이 달라 여러 부분을 다 따져보고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귀 성형시 귀 뒤쪽을 절개하며 자가 귀연골, 주변 피부를 주로 활용해 수술하므로 흔적이 남는 경우는 거의 없다. 또한 1~2시간 정도면 모든 수술이 완료되며 당일에 바로 퇴원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

타미성형외과 윤희근 원장은 “귀는 다른 이목구비와 얼굴형과 조화가 중요하다. 이에 귀 성형시 경험 많고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좋다”면서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내부 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는지 체크한 후 진행하는 게 좋겠다”라고 조언했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