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눈.코성형_의료칼럼]
눈과 코 성형, 재수술 피하려면?
<성형외과 전문의_김선옥 원장>
여름이 되면 학생들은 방학을 맞이하게 되고, 직장인은 휴가를 즐기게 된다. 이 때 여행을 가거나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하게 되는데, 특히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성형수술은 아무리 간단하게 진행한다 해도 회복하는 기간이 필요하므로 여유로운 시기에 하는 게 좋기에 방학과 휴가를 이용해 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때 대부분 눈 성형이나 코 성형을 하는데, 평소 눈 크기나 모양에 대한 불만이 컸거나 코의 높이 또는 모양을 바꾸고 싶었다면 간단한 수술 방법을 활용해 깔끔한 외모를 완성할 수 있다.
보통 눈 수술을 할 때는 쌍꺼풀 라인을 만들거나 트임 성형, 눈매교정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하게 된다. 개인마다 다른 눈 모양이나 조직 상태 등 여러 부분을 체크한 후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며 대부분 흉터나 멍 등이 최소화 되며, 회복 속도가 빨라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코 수술은 보형물이나 연골, 자가진피 등 여러 재료 중 본인에게 적합한 것을 사용해야 하며 얼굴형과 전반적인 조화를 고려해 높이, 모양을 디자인해야 한다. 코 성형은 눈 성형에 비해서는 회복 기간이 어느 정도 필요하므로 여유를 두고 진행하는 게 좋다.
인천 타미성형외과 김선옥 원장은 “보통 방학이나 휴가시즌이 되면 외모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성형수술에 도전한다. 이때 연령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하며 개인마다 다른 얼굴 형태와 이목구비 조화, 조직 상태 등을 모두 파악해야 하며 현재 나이, 성장 속도와 진행 상황 등을 모두 고려한 후 계획하는 게 바람직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성형수술은 조화로움과 자연스러움을 따져야 하므로 다수의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본인이 원하는 부분과 잘 어울리는 형태를 충분히 상의한 진행해야 한다. 특히 학생 때는 성장이 거의 다 완료됐는지 확인한 후 진행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야 하겠다.
*가사 바로가기: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424237